얼마 전 미국 나스닥에 상장한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미국 내에서는 1위 코인 거래소이고 전 세계에서는 바이낸스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거래소이다. 가상화폐 거래소로는 최초로 뉴욕증시에 상장한 만큼 어느 정도의 안정성은 보장되지 않을까 한다. 그럼 코인베이스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코인베이스 거래소 이용 장점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 거래 시 거래소마다 코인의 가격이 조금씩 다르다. 코인베이스에서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하며 거래 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다.(업비트 시세 61,012.381 일 때 코인베이스 시세는 60,758.52이다). 또한 사이트를 한눈에 보기 좋게 되어있어서 가입 및 거래절차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처음 시작할 땐 바이낸스보다 코인베이스가 눈에 더 잘 들어오는 것 같다. 예전엔 시세 차이 때문에 코인베이스에서 구매해서 빗썸에서 매도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했는데 요즘은 잘 모르겠다.
코인베이스 가입 전 필수조건
코인베이스에 가입하기 위해선 18세 이상의 성인 어야 한다. 또한 본인 인증을 위한 스마튼폰과 거래를 위해 본인의 신분증이 필요하다. 신분증의 경우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이 이에 해당된다.
코인베이스 가입 방법
코인베이스 사이트 방문
먼저 아래 사이트에 방문하면 오른쪽 상단에 시작하기 버튼이 보일 것이다. 미국 거래소지만 한국어 페이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진행에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계정 만들기
이름과 성, 이메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한 뒤 계정 만들기를 클릭한다. 입력한 이메일로 이메일 인증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입력해주자. 해당 이메일 주소 메일함으로 들어가 이메일 인증을 해주면 자동으로 이메일 확인이 완료된다.
다음으로는 휴대폰 인증을 해주면 되는데, 한국 휴대폰 번호를 입력할 때 앞에 010에서 0을 빼고 10부터 시작하면 된다.
예) 10-123-4567. 그리고 본인의 모바일폰으로 온 7자리 코드를 입력해주자.
모바일 인증까지 완료되었다면, 거래 시 이용할 카드정보를 입력해주면 된다. VISA와 Master 카드만 가능하다. 카드정보를 입력한 뒤 카드 추가를 누르면 암호화폐 이체하기 페이지가 나오는데 이 부분은 선택사항이므로 건너뛰기를 하면 된다.
가입이 완료되고 코인 거래를 시작하게 되면 신분증 제출을 해야 한다. 신분확인은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여권/운전면허증/주민등록증으로 가능하며 jpg나 png이미지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거래가능 코인 종류
현재 코인베이스에서 가능한 코인으로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이오스(EOS), 카다노(ADA), 비트코인 캐시(BCH)등 총 52 종목의 코인들이 상장되어있다. 웬만한 메인 코인들의 거래가 가능하다. 또한 코인베이스에서는 100 USD 이상의 코인 거래를 하면 10 USD를 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코인 투자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코인베이스에서 시작을 해보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
(혹시 도지코인 투자를 하고 싶다면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해야 한다.)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세계 1위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가입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