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코인

파이코인 위험성은 알고하자!(스캠주의)

2021. 3. 23. 10:49

요즘 너도나도 한다는 파이코인! 애플스토어와 구글앱스토에서도 당당히 상위권에 순위를 올리고 있다. 파이 코인이 인기를 끄는 데에는 간편한 모바일 채굴방법과 다른 코인들과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인데 과연 파이 코인의 위험성은 없는지 스캠 위험성에 대해 살펴보자.

 

 

 

파이 네트워크 공지

얼마 전 pi network에서 공지하나 가 올라왔다. "increase in reports of potential scams pretending to be the official Pi wallet". 최근 스캠 관련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는 공지였다. 이는 3월 31일에 테스트 넷 파이 지갑이 공개될 것이라는 소식에 맞춰 이를 악용한 것으로 보인다. 

파이네트워크 공지


 

 

스캠 유형

유료 kyc인증

공식 파이 지갑인 것처럼 위장해서 kyc인증을 위한 개인정보(여권정보)등을 요구하거나 유료 인증서비스를 통해 kyc인증을 받아준다며 금전을 요구하는 사례도 있다고 한다. 파이 네트워크에선 어떤 상황에서든 금전적 요구를 하지 않음은 물론이고, 3월 31일 테스트 넷 지갑이 오픈된다고 해서 kyc인증이 동시에 진행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하니 파이 코인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은 이점 꼭 유의하길 바란다. 참고로 kyc인증에 해당되는 인원은 pi 코인 앱에 표시가 된다고 한다.

 

오픈 채팅방을 통한 번호 거래

파이 코인 오픈 채팅방을 보면 서로 방패를 하기 위해 모른 사람들과 본인의 휴대번호를 주고받는 경우가 많다. 방패의 기능을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끼리 서로의 파이 코인을 보증하고 지켜주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었다. 오픈된 채팅방에서의 번호 유출은 곧 스캠 메일로 이어질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주변 사람들과 방패를 주고받기를 추천한다.

 

파이코인 거래

파이 거래는 현재 어떠한 방법으로도 불가하다. 파이 거래를 빌미로 접근한다면 100% 사기이니 주의 바라며, 31일 이후부터 사용하게 될 파이 지갑 또한 마찬가지다. 테스트 거래에서 사용되는 파이는 오직 트랜젝션을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테스트 파이이고 테스트 기간 중에는 주기적으로 재설정되기 때문에 절대로 조심해야 한다.


 

 

파이 코인 전망

파이 코인의 행보를 보면 분명 미래가치는 기대할만하다. 하지만 아무리 미래의 가치가 있다 생각해도 현실은 0원. 파이 네트워크 측에서 메인 넷을 구축한다고 해서 거래소 상장을 장담하는 것도 아니다. 현재 채굴 외에는 어떠한 것도 할 수 없으니 말도 안 되는 스캠은 걸러내고 열심히 채굴하면서 파이 네트워크의 공지를 기다리기만 하면 될 것 같다. 마지막으로 파이코인의 정확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활용하자(minepi.com/).

 

 

 

-파이 코인 관련글 보러가기-

 

제2의 비트코인? 파이 코인(Pi Coin)이란?

 

제2의 비트코인? 파이 코인(Pi Coin)을 아시나요?

데이터가 화폐의 기능을 한다고?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코인에 대해선 굉장히 회의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하지만 쏟아져 나오는 암호화폐에 대한 기사들과 실제

cokejoa.tistory.com

파이 코인(picoin) 방패란?

 

파이코인(picoin) 방패란 무엇인가?

파이 코인(pi coin) 방패란 무엇인가? 지난 포스팅에선 파이 코인에 대해서 알아봤었다. -지난 글 보러가기- 제 2의 비트코인? 파이코인(Pi Coin)을 아시나요? 데이터가 화폐의 기능을 한다고? 말도 안

cokejo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