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온라인

SHOTDECK : 원하는 분위기의 레퍼런스 이미지 쉽게 구하기.

2021. 2. 23. 12:48

 

SHOTDECK으로 레퍼런스 이미지 쉽게 구하기.

 

요 근래 찾은 웹사이트 중에 단연 최고라 생각되어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디자인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라면 레퍼런스 구하기는 피할 수 없는 운명이다. 그리고 내경 우엔 보통 레퍼런스는 영화의 장면들을 통해 자주 구하게 되는데 영화감상을 많이 하지 않는 나로서는 매번 수집할 때마다 고역이다.

이렇게 콘셉트에 맞는 참고 이미지를 찾아야 할 때 매번 구글 검색을 통해 이미지를 구해왔었는데 이젠 더 이상 그런 막일 작업은 필요가 없어졌다. SHOTDECK으로 한방에 해결하자!

 

 

SHOTDECK

 

shotdeck.com

일단 위 홈페이지로 들어가 가입을 한 뒤 로그인을 해주자. 물론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사용방법

홈페이지의 첫 화면은 단순하다.

이제 저기 검색창에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만 해주면 된다. 가령 내가 자동차 신을 원한다면 car를 입력하면 된다.

참고로 한글은 지원이 안되므로 영어로 키워드를 입력해주자.

 

 

car로 검색을 하면 각종 영화에 자동차 씬들을 모아 한번에 리스트를 보여준다. 스크롤을 내려가면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찾으면 끝!이지만 이마저도 시간이 아깝다 생각된다면 필터를 적용할 수도 있다. 이번엔 필터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필터 적용

 화면 좌측에 장르별, 조명 느낌, 나이, 성별 등 원하는 조건에 맞춰놓으면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실험 삼아 뮤직과 익스테리어 샷을 필터로 놓고 검색해보니 이런 식으로 음악 장르의 영화들의 야외 씬이 나온다.

가만 보니 영화의 명장면을 모아서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다.

라라 랜드와 스타 이즈 본도 보이네...

 

마우스 커서를 이미지 위에 올려놓거나 클릭을 하면 해당 이미지의 영화 이름과 상세정보가 나온다.

최고다.

 


이미지 저장

 

이미지 오른쪽 하단을 보면 +표시가 있는데 스크랩하고 싶은 이미지가 있다면 저 표시를 눌러서 Favorites를 체크하면

내 저장소에 담아둘 수도 있다.

 

저장된 이미지는 왼쪽 메뉴에 [YOUR DECKS] - [Favorites] 안에 저장된다.

더 이상 이미지를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일 없이 이곳에서 쉽고 빠르게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