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이민/인비테이션 받은 후 서류진행

[캐나다 영주권 준비] Letter of Employment 준비하기.

2021. 2. 24. 12:11

 

Letter of Employment 준비하기.

 

오늘은 캐나다 영주권 인비테이션을 받으면 제출해야 할 서류 중 하나인 Letter of Employment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캐나다에서 일을 하고 있는 상태라면 아마 인비를 받은 뒤 가장 먼저 준비하는 서류가 될 것이다. 

 

 

 

 

Letter of Employment란?

 

우리나라로 치면 고용확인서? 인데, 영주권 지원자가 고용주로부터 오퍼를 받고 정식으로 일을 하고 있는지 이 고용주 레터를 통해 확인하는 과정이라 보면 된다. 시대가 변해도 캐나다에서는 아직도 종이 레터가 주는 파워는 막강하다. 아무튼! EE(익스프레스 엔트리) 프로파일 등록 시, 캐나다 경력을 등록했다면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그냥 "고용주한테 가서 레터 한 장 써주세요"라고 하면 안 되고 캐나다 정부에서 원하는 양식에 맞춰 작성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Letter of Employment 양식

 

레터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내용은 아래와 같다.

  • - 문서에는 회사의 로고가 박힌 공식문서여야 한다.
  • - 고용된 날짜.
  • - 레터에는 내 이름과 직책, 업무(duty)에 대해 구체적으로 적혀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디자이너의 경우 "어느 분야의 디자인을 하고 있다."가 아니라 "쇼핑몰에서 판매할 제품을 위해 포토샵을 이용해 상세페이지를 만든다." 이런 식으로 상세히 적어야 한다.
  • - 레터에는 회사의 연락처와 이메일 정보가 있어야 한다.
  • - 회사에서 제공하는 benefits의 정보가 있어야 한다. (유급휴가와 같은 복리후생)

 

 

문서 예시

 

긁어가기 편하게 텍스트로 넣었다.

[회사 로고]
회사 이름 및 회사주소

Date: 작성 날짜

To Whom It May Interest, 

[지원자 이름] works with us at [회사 이름] as a [직책] since [근무 시작 날짜] for [회사 이름].  
His annual salary being [연봉] and his position is permanent and full-time.
The benefits include [복리후생].
[회사 이름] will continue his employment after he receives the permanent resident visa.   
His duty is [직책 및 업무 상세]. 
If you have any questions about [내 이름]
you can contact me using the following information: 
Tel: [전화번호]
email: [이메일]

[대표 서명]

Sincerely 

[대표 이름]
[회사 이름]

Letter of Employment는 이런 식으로 작성하면 끝이다!

작성 시 유의할 점이라면 레터에 정부에서 원하는 내용이 다 포함되고 있는지, 오타가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을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