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생활용품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으로 내 눈 지키기 : F

2021. 2. 25. 10:49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청광차단 안경)으로 내 눈 지키기 with Feiyold light blocking glasses.

 

블루라이트란?

컴퓨터 모니터나 TV, 각종 스마트기기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라이트로 장시간 노출이 되면 안구 건조증이나 심하면 망막의 손상을 입힐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잠자기 전 스마트폰을 하면 잠이 안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 또한 블루라이트 영향에 의한 현상이라고 하니 여러모로 인체에 안 좋은 빛임에는 분명하다.

 

 

 

최근 들어 눈이 뻑뻑해지기 시작하면서 피로감이 평소의 배 이상으로 오길래 하루에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을 계산해봤다. 계산을 해보니 회사에서 근무 8시간 + 여가시간 5시간, 총 13시간 정도를 하루에 컴퓨터 책상 앞에서 보내고 있었다. 이러니 눈이 남아 날수가 없지.. 그래서 눈 보호 차원에서 얼마 전 아마존에서 구매를 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 오늘 도착했다.

 

퇴근하니 집 앞에 놓인 FEIYOLD light blocking glasses. 살면서 보안경 주문은 처음이다.

 

구성품으로는 안경 2개 파우치 안경 닦기 테스트용 블루라이트 등이 있다.

안경 프레임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서 가볍지만 그만큼 쉽게 부러질 것처럼 생겼다. 생긴 건 이래도 FDA와 CE인증을 받은 상품이라고 하니 안심이 된다. but made in china


블루레이 차단 안경 효과.

그럼 얼마나 차단이 되는지 테스트를 진행해보자.

생생한 후기를위해 동영상 준비!

블루라이트에 반응하는 특수 종이를 깔고(상품에 포함) 일부는 안경으로 가리고 일부는 노출시킨 뒤 블루라이트 발사!

5~7초 정도 라이트를 노출시킨 뒤 결과를 보자.

 

 

 

 

Testing area영역에 보이는 보라색은 블루라이트에 그대로 노출된 영역이고 흰 부분은 안경에 의해서 차단이 된 부분이다. 와.. 이렇게 직관적으로 확인을 하니깐 내 눈이 여태껏 뭘 쬐고 있었나 겁이 난다. 이게 정말 신뢰할 수 있는 테스트라고 한다면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가 상당해 보인다..

 

 

상품설명에는 착용을 하면 당장 수일 내로 숙면에 도움을 주고 두통 유발과 안구건조를 최소화시켜준다고 한다.

가격도 나쁘지 않다. 아마존에서 캐나다 달러로 25.49불. 한화로 약 2만 2천 원 정도의 가격대다. 2만 원으로 내 눈을 보호할 수만 있다면 전혀 아깝지 않은 금액이다.

평소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거나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한다면 청광차단 안경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