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블로그

포스팅한 글이 저품질 먹었을때 해결책.

2021. 2. 22. 16:44

포스팅한 글이 저품질 먹었을 때 해결책.

몇 시간 전 내 블로그 글 하나가 다음에서 저품질을 먹었다.

저품질 먹은 글은 저번 달에 포스팅한 에어 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작년 여자 친구의 생일선물로 준비했던 애플 워치.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내 생일이 찾아왔고 선물로 받게 된 에어 팟 프로. 어떤 선물이 좋을까 고민되고 결정하기 힘들 때 준비할 수 있는

cokejoa.tistory.com

 

저품질 발생원인

요 근래 쿠팡 파트너스가 저품질을 유발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다음 검색에 쿠팡 파트너스가 껴있는 내 블로그 글을 자주 검색하면서 확인해 줬었는데 조금 전 다음에서 검색을 해보니 평소 같았음 상위 페이지에 노출되어 있어야 할 내 글이 어느 순간 사라져 버렸다.

 

아무리 찾아봐도 없는 내 글... 뭐지 싶어 2페이지 3페이지를 가도 없더니 10 페이지 째서야 내 글이 있는 것을 발견.

쿠팡 파트너스에 대한 살짝 불안한 마음은 있었어도 노골적으로만 안 하면 되겠지 싶었는데 막상 겪고 나니깐

"아! 하면 안 됐구나" 하는 후회뿐.

뭐 어쩌겠나 물은 이미 엎질러진 뒤였다.

 

 

 

해결책

불행 중 다행인 점은 쿠팡 파트너스를 포함한 글이 내 블로그엔 2개밖에 안됐던 것.

바로 블로그로 가서 에어팟과 아이패드 글에 있던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지워버렸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발행했던 글을 비공개 전환이나 수정을 하게 되면 그동안 그 글에 쌓여있던 지수가 초기화가 되니 되도록이면 지양하라고 한다.

티스토리는 잘 모르겠지만 뭐 알고리즘이 달라봤자 얼마나 다를까..

티스토리도 분명 안 좋은 영향이 있겠지만 블로그가 통으로 저품질 먹는 것보단 낫겠지 싶었다.

수정하는 김에 마음에 안 들었던 대표 사진도 교체.

 

그렇게 한 시간 정도 지나고 다시 다음에서 검색을 해보니 다시 상위에 노출이 되고 있는 내 글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렇게 빨리 적용이 될 줄은 몰랐는데...

이게 일시적인 것인지 수정이 잘 반영이 되어 앞으로 정상적으로 노출이 될 것인지는 당분간은 좀 확인을 해 봐야겠다.

(수정한 대표 사진도 아직 반영이 안 된걸 보아하니 반영이 된 후의 상황을 확인하는 게 중요할듯싶다. )

 

하지만 중요한 사실은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지워주니 즉각적인 반응이 있었다는 점!

혹시라도 쿠팡 파트너스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 중 내 글이 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해 봤을 때 저품질이 의심될만한 증상이 보인다면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지워서 저품질로부터 탈출하자!

 

*이 글을 발행하기 전 현재 위 이미지보다 조금 더 아래로 내려갔지만 아직 1페이지 안에 위치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