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비알와이 크레디트 코인이 업비트 BTC마켓에서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있다. 오늘 장이 시작하자마자 현재 70% 가까운 급등을 보이며 50원에 거래가 진행되고 있는데 엘비알와이 크레딧 코인이란 어떤 코인인지와 앞으로의 시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엘비알와이 크레딧(LBC) 코인이란?
엘비알와이 크레딧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 음악, 비디오 등과 같은 콘텐츠 공유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이다. 이 디지털 라이브러리 플랫폼에서는 책이나 가수의 노래나 뮤직비디오, 게임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사고팔거나 서로 공유가 가능하다.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를 공유하면 보상으로 엘비알와이 크레딧을 받게 되는데 당연히 저작권 침해가 될 수 있는 불법 자료는 게시가 안되며 그렇지 않은 데이터들에 한해서는 합법적으로 플랫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넷플릭스를 예를 들면 넷플릭스의 경우엔 방대한 비디오 영상물들이 라이브러리 화가 되어있어서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다. 이 처럼 엘비알와이도 배급 업체로부터 제공받은 영상이나 사진과 같은 디지털 콘텐츠들을 집대성하여 소비자의 선택권을 올려줄 뿐만 아니라 생산원가를 낮춰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엘비알와이크레딧의 문제점이라 하면 바로 불법 콘텐츠들의 활개인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LBC는 블록체인 위로 올라오는 데이터들에 내용은 기록하는 거래 원장을 포함시켜 불법 파일의 경로를 추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저작권을 침해하는 콘텐츠일 경우 강제로 삭제할 수 있다.
LBC의 시가 총액은 149억 원으로 총 발행한도는 약 10억 8천3백 개다.
엘비알와이크레딧 상폐
현재는 업비트 BTC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지만 최근 거래 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뒤 상장폐지가 확실시되어 6월 28일 이후로는 거래가 종료된다. 그런 이유에서 일명 상폐 빔을 쏘아 시세를 급등시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참고로 현재 급등하고 있는 곳은 업비트 한 곳뿐이며 다른 거래소에서는 20원 후반에서 30원대에 거래가 되고 있다.
엘비알와이크레딧 시세 전망
업비트 BTC마켓에서 상장폐지가 된다고 하더라도 다른 거래소에서는 여전히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코인 자체가 정말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업비트에서 상장폐지 사유를 "엘비알와이크레딧 팀의 소명 내용에도 불구하고, 프로젝트의 사업적 성과 및 블록체인 네트워크상 활동 등에서 낮은 점수를 기록하여 당사 거래지원 기준에 미달한 것으로 최종 판단하였습니다."라고 한 만큼 비전이 있는 기술을 제시하고 있거나 코인의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활동도 미미하기 때문에 투자 시 주의가 필요한 종목으로 보인다.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제 2의 비트코인? 파이코인(Pi Coin) 채굴 방법.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가입 하는 방법과 보안인증 방법 그리고 수수료 할인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