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코인

알파쿼크(AQT) 코인이란? (알파쿼크 코인 분석 및 시세 전망)

2021. 7. 12. 15:35

 

 

알파쿼크-로고
알파쿼크 코인

 

알파쿼크(AQT) 코인이 업비트 원화 마켓에서 21%의 급등을 보여주면서 3560원대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알파 쿼크는 6월 22일 바닥을 찍은 뒤 꾸준히 반등을 하며 장대양봉을 만들고 있다. 그럼 알파 쿼크 코인이란 어떤 코인이며 시세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자.

 

 

 

 

알파쿼크(AQT) 코인이란?

알파쿼크는 모바일을 이용해 영화나 드라마 판권, 음원 저작권 또는 웹툰 판권 등 지적재산권과 같은 상품을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는 국내 개발 암호화폐이다. 알파 쿼크는 앞으로 출시 예정인 아이피 파이(IP-fi)라는 플랫폼을 이용해 지적 재산권을 소유 및 관리를 할 수 있는데 이 블록체인 기술은 NFT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 NFT란 디지털 원장(블록체인) 고유 ID를 부여한 단 하나의 원본 디지털 파일이다. 복제나 무단사용 등이 난무하는 무형의 상품의 경우는 특히 원본에 대한 중요도가 높은데, NFT를 이용해 디지털화된 창작물의 원본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알파쿼크 코인은 아이피 파이에서 지적재산권을 구매할 시에 사용되는 암호화폐다. 이렇게 구매한 NFT를 보유하게 되면 (스테이 킹) 일정 부분의 로열티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로써 판매활동도 가능하다.

 

알파쿼크의 시가총액은 572.8억 원으로 총발행량을 3천만 개다. 알파 쿼크 코인의 거래가 가능한 대표 거래소로는 국내 업비트 원화 마켓과 빗썸 등이 있다.

 

 

 

알파 쿼크 시세 전망

NFT는 단 하나의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있고 앞으로의 전 망토 한 나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알파 쿼크에 대입시켜본다면 지켜볼만한 코인으로 보인다. 최근 활동을 살펴보면 작년 말에는 페이 코인과의 파트너십을 맺는 등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긍정적인 면도 있다. 

 

저점을 찍고 올라오고 있는 차트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봤을 때도 상승의 여지가 있어 보인다. 하지만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코인이고 가벼운 시가총액과 적은 발행량으로 몇 토막이 나도 이상하지 않을 종목이기 때문에(물론 몇배 몇십 배도 오를 수 있지만) 투자 시 유의가 필요하다.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제 2의 비트코인? 파이코인(Pi Coin) 채굴 방법.

 

제 2의 비트코인? 파이코인(Pi Coin) 채굴 방법.

데이터가 화폐의 기능을 한다고?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코인에 대해선 굉장히 회의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하지만 쏟아져 나오는 암호화폐에 대한 기사들과 실제

cokejoa.tistory.com

[도지코인 거래소]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가입 하는 방법과 보안인증 방법 그리고 수수료 할인 혜택

 

[도지코인 거래소]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가입 하는 방법과 보안인증 방법 그리고 수수료 할인

해외에 체류를 하고 있는 경우 업비트와 같은 한국 코인 거래소 이용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사실 코인 거래소를 이용할 일이 없었지만 최근 도지 코인을 채굴하면서 채굴한 도지 코인들을 옮기

cokejo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