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코인

고체인(GO) 코인이란? (고체인 코인 분석 및 시세 전망)

2021. 7. 11. 15:14

 

 

고체인코인-로고이미지
고체인 코인

 

고체인이 업비트 BTC마켓에서 65% 이상 급등을 하면서 현재 42원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고체인은 장중 한때 약 2.5배가량까지 올랐었는데 국내 코인 시장에서 오랜만에 장대양봉을 만들고 있는 고체인 코인이라 어떤 코인이며 시세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자.

 

 

 

 

 

고체인(GO) 코인이란?

고체인은 이더리움 코드를 기반으로 탄생한 블록체인으로 더 높은 확장성과 속도, 그리고 다소 높은 수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만들어졌다. 실제 고체인의 경우 이더리움의 7500배 이상 저렴한 전송비, 5초당 블록 생성 및 대용량 처리와 확장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고체인은 디앱과 스마트 계약을 지원하고 있어 기존 이더리움 지갑,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된 프로그램들과의 완벽한 호환도 가능하다. 

 

 

 

이처럼 고체인은 기존에 나와있는 어떠한 블록체인 플랫폼보다도 높은 전송속도와 저렴한 비용 등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어 파즈코인과 가능 국내외 송금거래나 트랜젝션에 대해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암호화폐의 경우 고체인의 기술을 사용해 구현시키고 있다.

 

고체인 코인의 시가총액은 245.6억 원으로 총발행량은 약 11억 2천만 개다. 현재 고체인 코인의 거래가 가능한 대표 거래소로는 업비트의 BTC마켓과 바이낸스 거래소 등이 있다.

[바이낸스 거래하러 가기]

 

 

 

고체인 시세 전망

고체인은 암호화폐의 고질적인 문제인 트랜젝션에 대한 설루션을 위한 암호화폐인 만큼, 전반적인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해서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는 암호화폐이다. 그런 만큼 장기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도 코인 시장이 망하지 않는 한은 유망한 코인으로 보인다. 무엇보다도 이더리움보다 빠르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 준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하지만 단기적인 관점으로 봤을 땐 최근 3일간 전고점(150원)에 가까이 올랐다 떨어졌기 때문에 지금 단계에서 섣부른 진입은 큰 리스크를 안을 수 있어보므로 투자에 유의가 필요한 시점인 것 같다.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제2의 비트코인? 파이 코인(Pi Coin) 채굴 방법.

 

제 2의 비트코인? 파이코인(Pi Coin) 채굴 방법.

데이터가 화폐의 기능을 한다고?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코인에 대해선 굉장히 회의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하지만 쏟아져 나오는 암호화폐에 대한 기사들과 실제

cokejoa.tistory.com

[도지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가입하는 방법과 보안인증 방법 그리고 수수료 할인 혜택

 

[도지코인 거래소]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가입 하는 방법과 보안인증 방법 그리고 수수료 할인

해외에 체류를 하고 있는 경우 업비트와 같은 한국 코인 거래소 이용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사실 코인 거래소를 이용할 일이 없었지만 최근 도지 코인을 채굴하면서 채굴한 도지 코인들을 옮기

cokejo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