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일상/주저리

2021년 부활절

2021. 4. 5. 10:09

2021년 4월 4일 일요일 오늘은 부활절이다. 캐나다에선 이스터 데이로 불리고 공휴일에 해당하는 날이다. 물론 오늘은 주말이기 때문에 회사 재량에 따라 금요일이나 월요일에 대체휴무를 갖는다. 종교가 없는 입장에서 솔직히 부활절이 뭔지 잘은 모르지만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한번 알아보기로 했다.

 

 

 

부활절(Easter day)

부활절은 기독교에서 십자가에 매달려 사망 한 예수가 3일 후 부활한 것을 기념하는 기념하는 축일이라고 한다. 부활절에는 전 세계에서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리는데 잘 보면 이런 행상들에는 토끼, 달걀이 빠지지 않고 보일 것이다. 이 유래는 게르만 신화에 나오는 에오스 트레라는 봄의 여신에서 시작되었고, 에오스트레는 겨울이 끝나갈 무렵 얼어 죽어가던 새 한 마리를 살려주는 대신 토끼로 바꾸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 새는 토끼가 된 후에도 알을 낳았다고 하는데 이 이야기가 easter bunny(부활절 토끼)의 근원이다. 이런 이야기 때문에 부활절은 다른 의미로 봄을 알리는 날이라고도 하는 것 같다. 캐나다에서 부활절이 다가오는 주에 쇼핑을 하러 가게 되면 항상 토끼 모양과 달걀 모양의 팔았는데 이제야 그 이유를 알 것 같다. 항상 토끼 모양 초콜릿을 받을 때면 머리통부터 먹던 내 모습을 괜히 반성하게 된다.

 

 

 

매장에 진열된 이스터버니
마트에 진열된 이스터 버니

 

2021년 부활절은 언제?

2021년 부활절은 캐나다 기준으로 오늘인 4월 4일이다. 왜 2021년 부활절이라고 하냐면 부활절은 음력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매년 날짜가 다르다. 참고로 내년 2022년 부활절은 4월 17일이고 내 후년인 2023년 부활절은 4월 9일이다. 참고로 부활절은 정하는 것은 니케아 공의회인데 제1 차 니케아 공의회에서는 춘분 이후의 만월 다음에 오는 첫 번째 일요일을 부활절로 지정하기로 결정했고 동서방이 이를 기준으로 따르고 있지만 그레고리력을 기준으로 하는 서방교회와는 부활절이 차이가 난다고 한다.

 

부활절 음식

부활절에 먹는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삶은 달걀이 있다. 이 외에도 나라마다 그리고 지역마다 부활절에 먹는 음식들이 다른데 부활절을 상징하는 토끼고기나 염소고기 치즈 등을 먹는다고 한다. 

 

 

-관련 포스팅 보러가기-

 

2021년 캐나다 공휴일.

 

2021년 캐나다 공휴일.

2021년이 시작된 지 이제 겨우 한 달 조금 지났는데, 일하는 게 너무나 힘들다. 특히 이번달은 주식 스트레스가 더해져서 멘탈이 남아나질 않는다. 휴일에 대해서 딱히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요

cokejo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