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코인

어거(REP) 코인이란? (어거 코인 호재 및 시세 전망)

2021. 7. 17. 11:17

 

 

어거코인-로고이미지
어거 코인

 

어거 코인이 이틀 연속 급등을 이어가면서 업비트 거래소에서 16% 상승한 29,000원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어거 코인은 최근 4일 동안 거래량이 몰리면서 큰 장대양봉을 만들었는데 어떤 호재가 있고 앞으로 시세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자.

 

어거(REP) 코인이란?

어거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미래예측을 위한 배팅 플랫폼이다. 한 사람의 전문성보다 여러 집단지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성을 높인 것이 이 플랫폼의 특징이다. 이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가 어거 코인이며 화폐단위는 REP다. 

 

 

 

보상으로 어거 코인을 얻기 위해서는 플랫폼 안에서 예측에 성공을 해야 하는데 어거의 예측 플랫폼은 시장 개설, 거래, 보고, 정산 총 4단계로 이루어졌다. 일단 시장이 개설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시장의 결과는 토큰(REP)을 보유한 참여자들에 의해서 결정되며, 이 중 미래 예측 배팅에 성공한 살마들은 일정량의 배당금을 얻게 된다. 수익은 더 정확하고 정직하게 보고를 한만큼 더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다. 쉽게 말해 네이버 지식인에서 질문자로부터 내 답변이 채택이 되면 채택 보상으로 포인트를 받는 것과 유사하다고 보면 된다.

 

어거 코인은 현재 시가총액이 2695.8억 원으로 총발행량은 1천1백만 개다. 어거 코인의 거래가 가능한 대표 거래소로는 업비트의 원화 마켓과 바이낸스 거래소등이 있다.

[바이낸스 거래소 거래하러 가기]

 

 

 

어거 코인 호재?

현재 어거 코인이 급등을 하는 이유에는 특별한 이유는 없다. 현재 업비트 거래소에서 6% 이상 상승하는 종목들을 보면 어거 코인과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대표적으로 넴 코인과 레이븐 코인)  침체기를 겪고 있는 코인 시장의 이런 움직임은 기술적 반등으로 보인다.

 

 

 

 

어거 코인 시세 전망

어거 코인 플랫폼에서 쌓고 있는 집단지성에 의한 데이터들은 정치, 날씨 투자,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이 기대된다. 또한 현재 빅데이터 시장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어거 개발팀도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어 장기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 충분히 유망한 코인이 될 수 있다.

 

반면 문제점으로는 현재 어거 플랫폼은 배팅이라는 단어를 쓰는 만큼 비윤리적인 문제를 두고도 배팅(내기)을 하는 경우가 있어 도덕적으로 문제가 된다는 지적을 받고 있고, 이를 위한 완벽한 문제 해결을 못하고 있다.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제 2의 비트코인? 파이코인(Pi Coin) 채굴 방법.

 

제 2의 비트코인? 파이코인(Pi Coin) 채굴 방법.

데이터가 화폐의 기능을 한다고?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코인에 대해선 굉장히 회의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하지만 쏟아져 나오는 암호화폐에 대한 기사들과 실제

cokejoa.tistory.com

 

[도지코인 거래소]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가입 하는 방법과 보안인증 방법 그리고 수수료 할인 혜택

 

[도지코인 거래소]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가입 하는 방법과 보안인증 방법 그리고 수수료 할인

해외에 체류를 하고 있는 경우 업비트와 같은 한국 코인 거래소 이용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사실 코인 거래소를 이용할 일이 없었지만 최근 도지 코인을 채굴하면서 채굴한 도지 코인들을 옮기

cokejo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