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티넬프로토콜, 던 프로토콜, 캐리 프로토콜 세 개의 프로토콜 코인이 급상승을 하고 있다. 특히 센티넬 프로토콜의 경우 현재 150% 이상의 급등을 하면서 320원대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센티넬 프로토콜 코인이란 어떤 코인이며 앞으로의 시세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센티넬 프로토콜(UPP) 코인이란?
센티넬프로토콜은 블록체인 보안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가상화폐이다. 특히 센티넬은 집단지성을 활용해 의도적인 위협이나 코인 사기 등 해킹 위협으로부터 지켜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집단지성을 이용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보안 생태계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보다 더 안전하고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집단지성에 관련해 한 가지 더 언급하자면 센티넬 프로토콜은 위협 평판 시스템을 이용해 모든 이용자들이 사이범 범죄를 추적하는 것이 가능하다. 작동원리는 이용자들이 평판 시스템에 의해 블록체인에 범죄 정보들을 담게 되면 거래소들이 이를 활용해 사전에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능해져서 사이버 범죄를 미리 예방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블록체인에 담긴 정보들은 불변하기 때문에 매우 투명하고 안전하게 보관관리가 될 수 있다. 참고로 이렇게 보안 위협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들에겐 센티넬 프로토콜 코인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센티넬 프로토콜의 시가총액은 528억 원으로 가벼운 코인에 속한다. 현재 국내에서 거래가 가능한 곳으로는 업비트 원화 마켓이 있고, 해외거래소로는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센티넬 프로토콜 시세 전망
탈중앙화 된 암호화폐시장의 취약점이라 하면 보안을 감독하는 기관이 없다는 점이다. 센티넬 프로토콜은 이런 문제에 대한 설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암호화폐시장이 존재하는 한 꼭 필요한 분야이다. 집단지성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해킹 공격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은 이미 어느 정도 인정을 받고 있지만 여전히 개선해 나가야 할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법적으로 보호받기 힘든 암호화폐 시장에 강력한 보안 생태계는 꼭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봤을 땐 장기투자로도 괜찮을 코인인 것 같다.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도지코인 거래소]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가입 하는 방법과 보안인증 방법 그리고 수수료 할인 혜택
제 2의 비트코인? 파이코인(Pi Coin) 채굴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