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시장이 또 한 번 반등을 하고 있다. 오늘 알아볼 코인은 이오스라는 코인인데, 작년엔 바닥을 기다 올해 초부터 서서히 올라오면서 반등에 성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코인이다. 그럼 이오스(EOS) 코인이란 어떤 코인이며 시세 전망은 어떨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이오스(EOS) 코인이란?
이오스는 이더리움 ERC20 기반으로 만들어진 토큰 형식의 가상화폐로, 디앱개발 운영체제이다. 이오스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하면 빠른 트랜잭션(거래)이 가능하며,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이런 환경을 이용해 쉽고 안전한 개발이 가능하다.
이오스의 경우 상장을 위한 ICO과정이 360일이나 걸려 처음엔 스캠이 아니냐는 의혹도 받았으나 현재는 시총 6.7조로 알트코인중 메인급에 속하는 코인이 되었다. 코인을 처음 시작할 때, 비트코인은 왠지 삼성전자처럼 재미없을 것 같아 투자 하기를 꺼리시는 분들이 추천을 많이 받는 알트코인이기도 하다.
이오스 거래가 가능한 국내 거래소로는 빗썸과 업비트 등이 있고 해외거래소로는 바이낸스[바이낸스 거래하러 가기]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2018년도에는 빗썸에서 이오스의 가격이 0원까지 떨어지는 일이 발생했는데 이오스의 메인 넷 문제가 아닌 빗썸 거새로 자체의 문제였다. 국내 거래소의 해킹 사건들이나 시세조작 사건들을 보다 보면 애초에 시작을 해외 규모 있는 거래소에서 시작하는 것도 좋아 보인다.
이오스 호재?
이오스의 호재로는 일론 머스크와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다는 점이다. 조금 지난 일이지만 머스크의 아내이자 가수인 그라임스가 그린 디지털 그림을 NFT 거래소인 니프티 게이트웨이 경매에 부쳤는데 20분 만에 10점이 모두 팔려 65억을 벌어들였다. 여기서 나온 NFT는 코인에 희소성과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 기술이고, 이오스는 NFT토큰 중 하나이다.
이오스 시세 전망
메이저 코인중 하나이며 비록 전고점을 시원하게 돌파하고 있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최근 들어 꾸준히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매년 코인 평가에서 상위권에 들만큼 기술력과 투자 및 협약 등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런 사실들로 비춰보았을 땐 아직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저평가 코인으로도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아, 장기적으로 코인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한 번쯤 알아봐도 좋을만한 코인이다.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가입 하는 방법과 보안인증 방법 그리고 수수료 할인 혜택
제 2의 비트코인? 파이코인(Pi Coin) 채굴 방법.